-
게임 네트워킹의 - Deterministic 방식(정리중)Programing Study/네트워크 2019. 10. 10. 23:36728x90반응형
Deterministic 방식은 UD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방식
- - Delay 방식
A 컴퓨터에서 B컴퓨터로 명령어를 보낼때 지연시간이 10이라면
A 버튼 클릭 시간 +10(지연시간)이 지난후에 A 화면에 움직임 출력, B 화면에 움직임 출력
B화면에서 A버튼 클릭시 A화면에서 누른 버튼이 활성화 된후에 B화면서 버튼을 누른 것이 실행 되고 그 버튼 시간 +10(지연시간)으로 다시 A화면까지 넘어간다.
예) Delay 방식
이렇게 실시간으로 행동을 주고 받을 수 있다.
<- 정리안됨
RollBack 방식
Rollback 방식은 일단 만들기가 엄청 어렵고 1:N 대전 게임일경우 롤백방식을 적용하기가 매우 까다롭다.
- 위키백과의 정리
결정론적 알고리즘(deterministic algorithm)은 예측한 그대로 동작하는 알고리즘이다. 어떤 특정한 입력이 들어오면 언제나 똑같은 과정을 거쳐서 언제나 똑같은 결과를 내놓는다. 결정론적 알고리즘은 실제 기계에서 돌릴 수 있는 효율적인 알고리즘일 뿐 아니라, 가장 오랫동안 연구되었으며 가장 친숙한 알고리즘이다.
728x90반응형'Programing Study > 네트워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buntu) PHP에 curl 설치 & 확장 (0) 2020.10.29 Linux) composer 사용하기 (0) 2020.09.10 [네트워크] TCP/IP 프로토콜 소개 (0) 2019.10.11 프로토콜에서 TCP 와 UDP 의 차이점 (0) 2019.10.10 프로토콜(Protocal)이란..? (0) 2019.10.10